본문 바로가기

의학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흔한 궁금증

coronavirus

코로나 바이러스는 옷과 머리털에서도 살 수 있을까?

사회적 거리도기을 하면서 가까운 거리의 외출을 했을 경우 집에 돌아와 옷을 갈아입거나 샤워를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집에 들어선 순간 항상 손을 씻어야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은 어떨까?

일부 사람들은 전혀 증상이 없기도 하지만  흔한 호흡기 증상(열, 오한, 위약감과 피곤함, 잦은 기침)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산소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폐렴이나 호흡기 부전 증후군을 일으키기도 한다.

초기 증상으로 인후통이나 발열, 오한 그리고 근육통을 나타내기도 하고 오심과 설사 등의 위장관 증세를 보이기도 한다.

또 다른 특징중의 하나로 갑작스럽고 아주 심하게 냄새를 못 맡거나 미각 소실을 일으킨다.

청소년이나 젊은 사람들의 손가락과 발가락에 통증이 있는 붉은빛과 자줏빛의 병변을 일으키기도 한다. ( covid toe)

COVID toe

왜 실내에서보다 야외 활동이 더 안전한가?

바람에 의해 바이러스 비말이 분산되고 햇빛이 일부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 또한 넓은 공간은 바이러스가 농축되어 사람의 코로 흡입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Covid-19의 무증상 전염은 발생하는 가?

최근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이 나타나기 2일 전에 감염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감염된 사람의 44%는 증상이 아직 나타나지 않은 사람에 의해 전염된 걸로 추정된다.

 

혈액형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영향을 미치는가?

A형의 혈액형의 사람들이 산소치료나 호흡기계 치료가 필요할 가능성이 50% 더 높은 걸로 나타난다.

 

왜 다른 사람과 6피트(182cm)떨어지는 것이 도움이 되는가?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본적으로 기침과 재채기을 했을 때 입과 코에서 나온 비말을 통해 확산을 한다.  비말의 대부분은

6피트(182cm) 안의 주변 땅으로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재채기와 같은 경우 더 멀리 확산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항상 마스크는 착용을 해야 한다.